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부24 전자문서지갑 발급하기 :: 전자증명서 확인방법 모바일 pdf

Information

by 두개의달

본문

반응형

정부24 전자문서지갑 발급 방법과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부24 전자문서지갑

 

전자문서지갑이 있으면 전자문서 등 증명서를 실제 종이가 아닌 휴대폰으로도 pdf 보는 것과 비슷하게 볼 수 있으며 편리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대표사진

 

전자문서지갑은 원하는 증명서를 언제 어디서나 휴대폰으로 발급받고 종이로 출력할 필요 없이 필요한 곳에 온라인으로 제출할 수 있는 종이 없는 완결 서비스입니다.


정부24 어플(앱) 등에서 스마트폰으로 전자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서류 열람, 제출이 가능합니다.

 

전자문서지갑 발급하기

 

전자문서지갑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에서 플레이 스토어에 들어갑니다. 검색창에 정부 24를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2. 설치를 완료하였으면 정부24(구 민원24) 어플을 실행하여 좌측상단의 목록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3. 좌측 상단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여 로그인을 완료합니다.

 

문서

 

4. 메인화면에서 목록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전자문서지갑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5. 이용약관 동의 체크 후 동의 버튼을 선택합니다.

6. 신청정보 입력 후 발급 버튼을 선택합니다.

 

발급

 

7. 발급신청 알림 팝업에서 확인 버튼을 선택합니다.

8. 발급완료 화면에서 나의 전자문서지갑주소를 확인합니다.

 

전자증명서 확인하기

 

전자증명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정부24 어플에서 로그인 후 좌측 상단 목록 아이콘 클릭.

2. 전자문서지갑 아이콘을 선택하여 전자문서지갑 화면으로 이동.

3. 전자문서지갑 메인화면에서 내 증명서를 클릭.

4. 내증명서 목록에서 발급된 전자증명서 확인.

5. 증명서를 선택하여 열람 및 제출.

 

전자증명서 이용이 어려울 경우 고객센터(1600-8613)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전자문서지갑 발급 방법과 전자증명서 이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관련 참고 문서 ]
가족관계 증명서 발급 방법 (열기)

 

 

Copyright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