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결제 정책
휴대폰으로 소액결제를 하려고 하는데
갑자기 결제가 되지 않는다고 하면
상당히 황당하면서 이유가 궁금합니다.
이러한 결제 제한 이유에는
사유에 따라 코드가 여러 개 있습니다.
배달의민족에서도 휴대폰 결제로
주문을 할 수 있습니다.
배민에서 사용하는 PG사는
갤럭시아머니트리 다날 KG모빌리언스 입니다.
배민 휴대폰 소액결제
결제수단에서 다른 결제수단 클릭 후
변경을 눌러 휴대폰 결제를 선택합니다.
배민페이는 결제 시 배민포인트가 적립되지만
소액결제로 결제하는 경우는 불가합니다.
왼쪽 상단에 BillGate 라고 뜨면
갤럭시아머니트리 PG사로 연동된 것입니다.
가입 통신사와 휴대폰 번호 주민번호 입력 후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Danal 은 다날 PG사입니다.
사항에 따라서 갤럭시아머니트리에서는
결제가 되는데 다날에서 안될 수도 있고
다날에서는 되는데 BillGate에서는
안될 수도 있습니다.
PG사마다 결제정책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결제 코드는 미납이나 과거 미납 등
다양한 사유가 있습니다.
다날 615 : 결제 정책상 고객님의
결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다날고객센터: 1566-3357)
고객센터를 통해서 사유를 확인해도 되지만
615코드의 경우 휴대폰 비용 미납이
진행 중이거나 과거 이력이 있을 경우
다날 알고리즘에 의해 자동 설정됩니다.
매월 1일 심사 후 갱신되니
휴대폰 사용료 납부 후 기다리시면 됩니다.
KG 모빌리언스 0016
요금 미납으로 결제 불가합니다.
통신사로 납부 후 재시도 부탁드립니다.
KG모빌리언스의 경우
미납 코드는 0016입니다.
다날 소액결제 정책
다날 544: 통신사 오류 발생
다날 615: 휴대폰 미납/연체 이력
다날 414: 휴대폰 미납/연체 이력
다날 432: 휴대폰 미납/연체 이력
다날 605: 투폰 사용의 경우 발생
다날 50: 결제한도 초과
다날 57: 해당 사이트에서 PG사 이용불가
다날 902: 주민등록번호 제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