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서울 - 부산 기차표 70% 할인 예매. 16,500원 내고 ktx 대신 SRT 타는 법

두개의달 2022. 1. 18. 02:07
반응형

서울 부산 기차표 할인받기

썸네일

 

서울에서 부산까지 이동하는 방법은 매우 많습니다. 자차, KTX, 버스, SRT 등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자차로 부산까지 이동하기는 거리가 상당하여 여간 쉬운일이 아닙니다. 그래도 KTX라는 편리하고 빠른 수단이 있어서 이동 시간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만, 금액이 어마어마해서 문제인 것 빼고는 말입니다.

 

서울-부산 이동을 하는 대학생들, 직장인들, 장거리 연애분들 모두 금액적인 부분은 부담이 되기 사실입니다. 왕복 10만원 비싸게는 12만원까지 나가기도 합니다. SRT라는 열차를 이용해서 최대 7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아시나요? 몰랐다면 아래와 같이 차근차근 따라해 주시면 몰랐던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 입니다.

 

 

서울-부산 (수서역-부산역)

 - 거리: 약 387km

 - 자차기준 시간: 약 4시간 반

 

 

할인방법

SRT Play 채널 추가하기

 

요새 카카오뷰로 인해서 카카오톡 채널은 보다 가깝게 다가올 것입니다. 카카오톡에서 SRT Play를 검색하여 채널 추가를 합니다. 별도 어플을 다운 받아도 되지 않아서 매우 간편하고 편리합니다. 채널 추가는 버튼 하나로 등록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카카오톡에서 돋보기 버튼을 누르고 'srtplay' 를 검색해 주시면 됩니다. 

 

 

 

할인방법

 

수서-부산을 만원대에 갈 수 있다?

 

SRT Play에서 SRT Play 승차권이 생겼습니다. 할인율 붙은 열차 선택하고 결합상품을 함께 구매하면 최대 7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SRT 최대 70% 할인받고 Z플립3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수서(서울)-부산 편도 요금이 52,600원이라고 가정했을 때 70% 할인 받은 금액은 15,700원 입니다. 너무 말이 안되는 금액이어서 믿을 수 없었지만, 실제로 15,700원으로 구매가 가능한지 계속 진행해 보았습니다.

 

할인방법

 

'지금 할인 받기' 클릭

 

Z플립3 이벤트도 진행했는데 현재 기준으로는 이벤트가 종료되었네요. 개의치 않고 위에 회색 버튼 '지금 할인 받기'를 클릭합니다. 최대 70% 할인 이벤트는 아직 진행 중입니다.

 

반응형

할인방법할인방법

 

첫 가입 10% 할인

 

최대 70% 운임 할인과는 별개로 '첫 가입 10% 할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70% 운임 할인과 중복으로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첫 가입이신 경우는 첫 가입 쿠폰을 먼저 사용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아래 보라색 버튼, '가입하고 쿠폰받기'를 클릭하면 가입화면으로 넘어갑니다. 가입 완료 후 보관함에 10% 할인 쿠폰은 자동으로 발급되어 저장됩니다.

 

 

 

할인방법할인방법

 

최대 70% 운임 할인

 

다시 70% 할인으로 돌아와서 '할인 승차권 예매하기'를 클릭합니다. 첫 가입 할인 쿠폰과 최대 70% 운임 할인 중 어떤 것을 먼저 사용하여거나 발급받아도 상관은 없지만, 중복 할인과 쿠폰 적용은 되지 않는 것을 참고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할인 승차권은 결합상품을 함께 구매하실 경우에만 할인 가능합니다.

> 결합상품이라고 해봤자 어려운 것이 아니라 '생수', '과자' 등 간단한 상품입니다. 이는 아래에서 다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결합상품을 구매하지 않아도 일반승차권 정상금액으로 예매 가능합니다.

> 말 그대로 '생수', '과자' 등 같이 구매하지 않아도 승차권 구매는 가능합니다. 단지, 할인만 적용되지 않은 것이니 SRT Play에서 구매하여도 일반 SRT 어플과 구매하는 것과 동일한 승차권 구매가 적용됩니다.

 

 

승차권 및 결합상품 중 1개만 취소하거나 환불할 수 없습니다.

> 승차권만 취소하거나 결합상품만 취소할 수는 없습니다. 패키치 개념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본 혜택으로 승차 완료 후 결합상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 승차 완료 후, 결합상품만 환불 불가합니다.

 

일부 특정 카드사 정책에 따라 구매가 불가능한 경우 타 카드 및 결제수단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할인방법할인방법

 

승차권 조회하기

 

할인 승차권 예매하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가는 날짜를 클릭하고 인원을 클릭합니다. 어른 1명을 기입하고 승차권 조회하기를 클릭해보겠습니다. 신규 가입자의 경우 오른쪽 화면과 같이 뜹니다. '카카오로 간편시작'을 눌러 간편하게 시작합니다. 첫 가입시, SRT 승차권 10% 할인 받기 위해 가입하고 진행합니다.

 

 

할인방법

 

 

KTX 또는 SRT과 같이 동일하게 티켓 예매할 수 있는 창이 시간대별로 뜹니다. 열차번호 / 출발 시간 / 도착 시간 / 일반실 / 특실확인 가능하며 매진되었을 경우 매진으로 표시됩니다.

시간대별로 할인율 및 할인 금액이 다릅니다. 실제로 70%할인이 존재하기는 합니다. 다만, 오전 6시 수서 출발이니 다소 힘들 수도 있습니다. 오전 7시 출발의 경우 30%할인 까지 가능하고 오전 8시의 경우 10%할인이 가능합니다. 그래도 SRT Play를 통한 할인 구매는 실제로 가능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할인방법할인방법

 

결합 상품 확인

 

위에서 말씀드린 결합상품을 확인할 차례입니다. 세븐일레븐 광동 제주삼다수 500ml 이며 5%할인한 금액으로 900원 구매 가능하며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같이 결제해야 합니다. 함께 구매하지 않으시면 일반 승차권으로 결제되며 할인가능한 금액은 없습니다. 함께 구매하신 상품은 탑승완료 이후 'My > 모바일상품'에 저장됩니다.

승차권과 함께 편도기준으로 1개씩 구매 가능하며, 승차 이후에는 상품 취소 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우측 하단에 있는 '좌석선택'을 누르면 오른쪽 화면과 같이 좌석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호차별로 확인 가능하며 창가 복도측 등 좌석 또한 선택 가능합니다.

 

할인방법

 

오전 6시 출발 > 70% 할인

(소요시간: 2시간 23분)

 

오전 6시 출발로 예약했습니다. 70%할인을 받아 15,600원 결제로 수서>부산 SRT 열차 티켓 구매 가능하며 추가로 결합상품인 세븐일레븐 제주삼다수 500ml 900원까지 같이 결제해야 합니다.

총 16,500원으로 서울 > 부산 기차 예매 가능. 소요시간: 2시간 23분.

 

예약 후 결제 하지 않으신 건에 대해서는 20분 이후 승차권예약 자동 취소됩니다. 발권을 하지 않으실 경우 바로 '예약 취소'를 클릭하셔도 됩니다.

 

할인방법할인방법

 

오전 7시 출발 > 30% 할인

 

오전 7시 출발은 30% 할인 가능합니다. 어른 일반실 기준 정가는 52,000원 입니다. 30% 할인을 받을 경우 36,400원 이며, 결합상품 까지 같이 결제하게 된다면 총 결제금액은 37,300원 입니다. 소요 시간은 2시간 23분 입니다.

 

서울 > 부산 할인 ★ 최종 요약 ★

 

1. SRT Play 첫 가입 시 10% 할인

2. 오전 6시 출발 > 70% 할인 = 결합 상품 포함 약 16,500원

   오전 7시 출발 > 30% 할인 = 결합 상품 포함 약 37,300원

 * 시간대는 매번 다르며, 대략적인 시간대 입니다.

 

 

▼ 관련 인기글 ▼

코레일 힘내라청춘 ktx 할인

서울 대구 기차표 할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