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P 결제 원인과 어도비 플랜
자동이체를 여기저기 설정해두다 보면
실제 빠져나갈 돈이 빠져나간 건지
쓸데없는 돈이 새고 있는 건지
잘 알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어느 날 신용카드 명세서를 보았는데
NHN KCP 결제내역이
다달이 빠져나가고 있다면
얼마나 황당하겠습니까?
NHN KCP 결제 내역 확인
NHN KCP에서 안전하게 결제하신 내역입니다.
Adobe에서 결제하신 내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결제정보에 주문자명과 결제 일시
결제금액 카드 종류까지 기재되어 있습니다.
승인번호를 활용해서
카드결제사 고객센터에 문의해도 되지만
Adobe(어도비)라고 적혀있으니
어도비 사이트를 접속하여 봅니다.
위 사이트에 접속해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도비 사이트 접속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오른쪽 상단에 계정 설정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플랜 및 결제를 클릭하여
플랜을 클릭하여 줍니다.
어도비 플랜 취소
내 플랜에 들어가 보면
현재 결제되고 있는 내역이 나옵니다.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프리미어 프로나 다른 프로그램일 수도 있고
무료체험만 하려 했는데
체험 기간이 종료되어 자동 결제로
변경된 내역일 수도 있습니다.
결제내역을 클릭하면
매월 빠져나간 납부 송장과
인보이스 금액과 플랜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기본 계약이 1년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플랜 취소를 하려면 수수료로
계약금의 50%를 부과하여야 합니다.
무료 체험 기간의 끝나기 전에
어도비 자동 결제 플랜 취소하는 것을
권장드리는 바입니다.
어도비 코리아 고객센터는
해결할 능력, 권한이 없고
본사와 이야기하여야 하는데
환불 절차가 여간 쉬운 일이 아닙니다.
▼ 관련 인기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