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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뷰 수익정산 프로그램 기준 카카오뷰 출범 이유 통계 유입경로 노출수 방문자수 검색용아이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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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두개의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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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뷰 창작센터를 들어가 보면 '보드창작', '수익정산', '시작하기', '창작지원'의 메뉴가 있다. 보드 창작은 말 그대로 컨텐츠를 보아 보드를 발행할 수 있는 보드 만들기 기능을 할 수 있는 메뉴이고, 수익정산은 카카오뷰 광고 관련 수익을 정산받고 계좌등록을 하고 세금계산서 발행 등 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이다.

 

 

 

 

카카오 뷰 서비스에서 수익을 창출해보세요. 카카오 뷰 창작센터는 수익 분석부터 정산까지 다양한 지원을 제공합니다.

카카오가 최근 # 메뉴에서 뷰 메뉴로 변경하면서 카카오뷰에 생각보다 많은 공을 들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내에서 가운데 '카카오 뷰' 버튼을 넣어 둔 것도 그렇고 직접 대표가 카카오 뷰를 설명하고 런칭 및 마케팅하는 과정을 보면 나름 승부수를 띄운 것 같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영원한 라이벌이자 양대산맥인 네이버가 블로그를 장악하다시피 하고있고, 티스토리와 브런치는 아무래도 블로그에 비해서는 크리에이터 숫자도 적고 검색 숫자도 현저히 떨어집니다.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등으로 전체적인 분위기와 흐름이 넘어갔다고 하지만, 여전히 검색 매체는 대표적으로 네이버가 압도적인 것이 체감적으로 다가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한 마케팅 방법 중 카카오 뷰를 활용하여 티스토리와 브런치의 보드를 같이 묶어 티스토리를 활성화시키겠다는 의도도 일부 포함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카카오뷰를 다른 어플로 출시안하고 카카오톡 내에 만들어 놓은 것은 아주 잘한 선택 중에 하나라고 봅니다. 분명 다른 어플로 만들었으면 UI가 어쨌냐는 둥, 렉이 너무 잘걸리냐는 둥 등등 갖가지 불만과 어그로 안티 들의 공격이 많았을텐데, 카카오톡 한가운데 카카오뷰 아이콘을 박아둠으로써 접근성을 상당히 편리하게 다가가게 해둔 것 같습니다.

 

 

 

수익프로그램 소개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 채널 친구수와 보드 발행수가 충족되면 누구나 수익을 받을 수 있어요.

 

카카오톡 채널 친구수 100명 이상과 발행한 보드수 10건 이상(수정 발행한 보드수 포함)이면 수익 창출 조건이 부합된다. 유튜브 창출 조건 구독자 1000명 시청시간 4000과 비교하면 진입장벽이 매우 낮은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12월 말부터 1월 초까지 카카오뷰 채널이 기하급수적으로 느는 것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수치로 볼 수 있다면 좋을텐데 따로 전체 채널 수 확인할 방법이 없네요. 아시는 분 있으면 데이터 공유 부탁 드려요!

 

 

콘텐츠 광고 수익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를 연동하면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어요.

다음뉴스, 브런치, 티스토리, 카카오TV등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를 연동해 콘텐츠에서 광고 수익을 창출해보세요.

 

이외의 서비스인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등도 직접 입력을 통해 모두 보드 발행이 가능하며 이에 따른 불이익나 제한 사항은 없다. 하지만, 향후 카카오뷰가 더욱 성장하면서 '발견'탭의 알고리즘에 네이버 블로그 보단 티스토리 블로그의 가산점 가중치가 더 많지 않을까? 굳이 카카오뷰에서 네이버 블로그 트래픽을 높여서 남 좋은 일 할리는 없을 것 같다.

 

수익신청 방법 및 유의사항

뷰 에디터 정산 요건에 충족되는 채널은 수익 정산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정산 대상 채널은 통과한 월의 다음달 1일에 채널의 마스터에게 수익 신청 알림을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정산 대상 채널은 개인 또는 사업자 유형을 선택하여 정산그룹을 만들어 주셔야 정산이 가능합니다.

 

개인은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적의 국내 거주자만 가입 가능합니다. 미성년자의 경우 제세공과금 처리에 별도 확인 절차가 요구되기에 정책상 19세 이상만 한정하고 있습니다.

사업자는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한 개인사업자/법인사업자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해외법인 및 휴/폐업된 사업자는 수익 신청이 불가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 도움말]또는 창작센터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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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널 친구수 100명 이상, 발행 보드수 10건 이상이면 다음달 1일에 채널의 마스터에게 수익 신청 알림이 갑니다. 별도 신청하는 것은 없으며 관리자 설정에서 채널 마스터 메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일이 공유일 일 경우에는 그 다음날 메일이 발송됩니다.

 

 

 

통계-개요에서 노출수, 방문수, 친구수, 친구 추가 수 등 다양한 데이터 및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계 메뉴는 크게 4가지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개요: 전체 통계 인사이트의 주요 데이터를 모아보는 곳

 - 보드: 개별 보드의 소비 인사이트를 볼 수 있는 곳

 - 친구: 카카오 뷰 서비스를 통해 새롭게 추가된 친구의 통계를 볼 수 있는 곳

 - 유입 경로: 내 보드와 보드에 담은 콘텐츠 페이지에 유입된 경로를 확인하는 곳

 

 

보드 노출 수, 보드 방문자 수: 내 보드가 카카오톡 뷰탭과 내 채널 홈 보드탭에서 얼마나 많은 사용자에게 노출되었는지, 그 중 채널 친구들의 비중은 얼마나 되는지 확인가능. 기간별 소비량과 추이를 전체 보드, 개별 보드로 구분하여 제공.

최근 24시간, 이전 7일 기준

많이 본 보드는 내가 발행한 보드 중 사용자가 많이 본 인기의 보드의 상위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1개월 기준)

유입 경로: 사용자들이 내 보드를 방문하게 된 주요 유입 경로(최근 7일 기준)

 

 

 

보드 관련 통계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며, 친구 관련 통계는 매일 새벽 1시 기준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전날 통계가 최신으로 제공됨.

 

 

 - 노출 수: 뷰탭, My뷰탭, 채널홈, 직접 유입 등 다양한 유입 경로에서 보드가 사용자에게 노출된 횟수

 - 방문자 수: 뷰탭, My뷰탭, 채널홈, 직접 유입 등 다양한 유입 경로에서 내 보드를 방문한 사용자의 수

 

 

 

직접 유입은 카카오 뷰, 채널 홈 등에서 발견되어 유입된 것이 아니라 보드 뷰의 링크 URL을 통해 직접 유입된 경로를 말합니다. 주소 경로 파악이 불가한 경우에도 '직접 유입'으로 표시됩니다.

 

 

 

 

카카오뷰 채널 생성을 할 때 필요한 것은 크게 3가지 입니다. 프로필 사진, 채널 이름, 검색용 아이디.

프로필 사진은 유튜브의 썸네일이나 인스타, 카톡의 프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채널 이름은 말 그대로 본인의 컨텐츠 스타일 개성을 잘 나타낸 채널명으로 네이밍 하면 됩니다.

검색용 아이디는 한글도 가능한데, 검색용 아이디를 '컴퓨터'라고 설정하시면 카카오뷰 돋보기에 '컴퓨터'를 검색하면 본인의 채널명이 '컴퓨터'가 들어가 있지 않아도 본인 채널이 검색됩니다. 해시태그 비스무리한 용도로 활용하여 검색용 아이디를 만들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단, 검색용 아이디는 추후 변경 불가합니다.

 

 

 

카카오뷰 검색용아이디 변경 콘텐츠클릭 액션클릭 차이 채널명 수정 수익창출 my뷰탭 유입경로

카카오뷰가 작년 11월 수익창출을 한다고 발표한 후에 기하급수적으로 카카오뷰 크리에이터 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뷰 채널 생성은 그리 어렵지 않으며 채널 생성에 대한 제약도 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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