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톡 오픈채팅방 신고 추적 / 카카오톡 옵챗 1:1 오픈챗 프로필 만들기 일대일 내보내기

Information

by 두개의달

본문

반응형

카톡 오픈챗 만들기 / 참여 방법

 

카카오톡에는 오픈채팅이라는 익명으로 채팅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1대1 채팅방과 그룹채팅 두가지 종류가 있으며 별도의 금액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오픈챗 만들기

 

카톡 오픈채팅방을 직접 만들 수도 있고, 만들어진 채팅방을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카톡 오픈채팅방은 비슷한 관심사의 사람들이 모여있거나 정보를 공유하기도 하는 방입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서도 카톡 선물하기는 가능합니다.

 

오픈채팅오픈채팅

 

카카오톡 채팅 메뉴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말풍선 버튼을 눌러줍니다. 새로운 채팅이라는 글자와 함께 일반채팅 / 비밀채팅 / 오픈채팅 세 개의 메뉴가 뜹니다.

 

오픈채팅을 클릭하면 카카오톡 오픈채팅 메뉴로 이동하게 됩니다. 오픈프로필을 만들어서 채팅팡 프로필로 사용할 수도 있고 친구추가 없이 1대1 대화가 가능합니다.

 

카톡 오픈채팅방 관리

 

만들기를 누르면 오픈채팅방이 생성됩니다. 1대1 채팅방으로 만들지 그룹 채팅방으로 만들지 정할 수 있습니다. 1대1 채팅방은 한명씩 대화하는 방을 여러개 만들 수 있는 방법이고, 그룹 채팅방은 단톡처럼 여러사람이 한 채팅방에서 이야기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오픈채팅

 

실제 본인 프로필을 달고 참여하게 만들 수도 있고 카카오톡 기본 프로필이어도 참여할 수 있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1대1 채팅방은 최대 채팅방 수를 300개 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픈채팅 그룹채팅방 최대 인원은 1500명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참여 코드를 입력해서 비공개로 채팅방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참여 코드는 만든 사람(방장)이 설정 가능합니다.

 

오픈채팅 신고/추적 확인

반응형

 

1대1 채팅방에서 채팅하는 사람이 채팅방을 나가거나 채팅방을 삭제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문구가 뜹니다. '오픈채팅을 사용하지 않거나 메시지를 받을 수 없는 대화상대입니다.'

 

오픈채팅

 

해당 문구가 뜨면 상대방과의 채팅을 더 이상 이어갈 수 없습니다. 오픈 채팅 추적 기능은 별도 없습니다. 신고 기능은 가능하나 이는 카카오톡 신고일 뿐 따로 사이버 수사대에 신고하거나 하는 기능은 아닙니다. 카톡 프로필 신고를 하면 카카오톡 운영정책에 따라 카카오톡 오픈채팅 이용이 일정 기간 정지됩니다.

 

카톡 보이스톡 vs 보이스룸

 

카카오톡에는 보이스톡과 보이스룸이 있습니다. 둘 다 음성메시지로 소통을 하는 기능이며, 보이스톡은 1대1 음성채팅입니다. 보이스룸은 단체로 음성통화를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오픈 채팅에서는 1대1 채팅방에서는 보이스톡만 가능하며, 그룹채팅방에서는 보이스룸만 실행 가능합니다. 보이스룸은 오픈 채팅방 방장, 부방장이 개설할 수 있습니다.

 

▼ 관련 인기글 ▼

카카오톡 보이스룸 사용법

카톡 오픈채팅방 선물하기

카톡 백업 - 오픈채팅도 복사되나?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