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쿠팡 나중결제 하는법 한도 / 나중에 결제일 사용 할부 연체 이자 소득공제 소액결제

Information

by 두개의달

본문

반응형

쿠팡 나중에 결제 한도와 할부

 

쿠팡에서 주문을 하는 경우 결제 수단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쿠페이 머니, 나중결제,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신용카드, 체크카드, 휴대폰 소액결제 중 후불결제(BNP, Buy Now Pay Later)인 나중에 결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쿠팡 나중에 결제는 사람마다 한도가 다릅니다. 신용 등급이나 연체 이력 등 쿠팡 정책에 따라 나중에 결제 이용한도가 매월 달라지게 됩니다. 연체를 하게되면 즉시결제를 통해서 한도를 복원할 수 있으며 다시 쿠팡 나중결제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나중에 결제 한도 확인

 

쿠팡 나중결제는 로켓배송 또는 로켓와우, 로켓프레시 등 쿠팡이 직접 매입하여 배송하는 상품만 이용 가능합니다. 주문 시 나중 결제를 선택하여 이용 가능합니다. 한도는 최소 5만 원부터 최대 200만 원까지 개인에 따라 다릅니다.

 

쿠팡은 처음에 나중결제 한도를 월 50만 원으로 한정했으나 이후 130만 원까지 확대했고 최근에는 200만 원까지 상향했습니다. 추후 한도가 증가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나중결제쿠팡

 

나중결제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쿠팡에서 원하는 상품을 선택 후 '바로 구매'를 클릭합니다. 결제 수단이 보인다면 클릭 후 '나중 결제'를 클릭하면 되지만 혹시나 위와 같은 화면이 뜬다면 '변경' 버튼을 눌러줍니다.

 

👉 쿠팡 '나중 결제'란?
결제 시에는 실제로 현금이나 카드결제를 하지 않고, 다음 달 청구일(15일)에 결제금액을 합산하여 지정된 출금계좌에서 자동이체 되는 방식의 결제 수단입니다. 나중 결제는 현재 일부 고객에 한하여 시범 서비스 중입니다.

 

쿠팡 나중에 결제 사용법

결제 수단에서 나중에 결제를 클릭해 줍니다. 결제 수단에 나중결제가 뜨지 않는다면 [마이쿠팡 > 결제수단, 쿠페이]에서 출금계좌 변경 및 이용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나중결제쿠팡

 

나중결제 이용 가능 여부와 이용가능금액 확인을 위해 코리아크레딧뷰(KCB)를 통해 신용 정보 조회를 진행합니다. 신용 정보 조회를 위해 쿠팡페이를 통해 KCB에게 신용정보가 제공되며 이는 신용 등급 및 신용 점수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쿠팡 나중에 결체는 최대 11개월까지 할부도 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입니다. 또한, 소득공제도 최대 30%까지 가능하여 현금영수증을 발급받고 연말정산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쿠팡 나중결체 연체 이자

쿠팡 나중결제 이용 가능금액은 나중 결제 이용실적과 쿠팡 정책에 따라 개인별, 월별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사용한 금액이 결제일(매월 15일)에 출금계좌에서 정상적으로 이체되었거나 즉시결제로 납부한 경우 이용 가능금액은 바로 복원됩니다.

 

나중결제 금액 연체 시 연 이자율은 10.95%입니다. 일로 계산하면 약 0.03% 연체수수료가 발생됩니다. 100,000원 연체 시 하루에 30원씩 이자가 발생하는 셈입니다. 이자는 청구일 다음날인 16일부터 일할 계산됩니다.

 

나중결제 연체 신용등급 확인

반응형

 

쿠팡 나중결제 이용가능 나이

쿠팡 나중결제는 만 19세 이상만 사용 가능합니다. 나중결제 이용을 가장한 현금융통, 현금깡 등은 금지되며 적발될 경우 이용이 제한됨과 동시에 처벌 및 조치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 나중결제 반품 시는 어떻게 되나요?
청구일(15일) 전에 반품 시: 이용 가능금액이 복구되며, 상품 금액이 청구 금액에서 차감됩니다.
청구일(15일) 이후 반품 시: 나중결에 출금계좌로 환불 금액이 입금됩니다. 고객 귀책사유 시 반품비 차감 후 환불됩니다.

 

자동 출금일(청구일) 전에 미리 결제를 하고 싶은 경우 신용카드처럼 즉시결제를 할 수도 있습니다. 월별 결제 총액에 대해서만 즉시결제가 가능합니다. [마이쿠팡 >  결제수단, 쿠페이 > 나중결제 예정금액 > 즉시결제]

 

 

▼ 관련 인기글 ▼

쿠팡 나중결제 연체 수수료

소액결제 한도 변경/차단하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