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산치매요양병원 - 센텀해인요양병원 (부산 치매검사 해운대 치매 초기증상 예방 치료약)

Information

by 두개의달

본문

반응형

부산치매요양병원

 

부산 해운대에 있는 센텀해인요양병원은 치매, 만성질환, 암 통증 등으로 운동치료 또는 약물치료가 필요하신 분들이 이용하는 서비스입니다.

 

부산 지하철 수영역에서 8번출구와 10번출구 방향으로 나오면 센텀 해인 요양병원 간판이 보입니다. 큰 대로변에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부산센텀병원 옆 해인메디컬 빌딩 5층부터 11층까지 위치하고 있습니다. 5층은 입퇴원 수속 및 상담, 원무과, 진료실이며 6층부터 10층은 입원실과 집중치료실, 1인실입니다. 11층은 약제실, 사회사업실, 강당, 직원식당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각층별로 상담실과 치료실이 따로따로 위치하고 있어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은 병원이라 시설은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깨끗합니다.

 

부산치매요양병원은 통증 치료와 말기암치료, 완화치료 등 진료를 받을 수 있으며 기타 만성질환으로 병원을 찾아 진료 및 상담을 받으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 진료/입원대상 ]
말기암 완화치료
통증 치료
치매, 뇌졸중, 중풍
파킨슨병
중증환자
기타 만성 질환
노인성 질환 관리

 

 

사회사업실과 강당, 하늘정원, 재활실, 물리치료실, 방사선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어르신들이 같이 모여서 치매 예방을 위해 VTR 시청을 하거나 미술치료 등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노래교실 공예 레크레이션이나 종교활동, 재활운동, 문예요법 등 건강교실도 운영합니다. 재활치료나 복지프로그램이 필요하신 분 또는 골절 수술과 산재 교통사고로 재활치료자가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부산혜민요양병원

반응형

부산혜민요양병원은 탄탄한 전문인력과 수년간의 진료 노하우를 바탕으로 꼼꼼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치매 환자를 맡기려고 고민하시는 분들은 상담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평균 수명이 연장되고 고령인구가 늘어나면서 노인성 질환 치매가 사회적 문제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치매 인구는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치매는 노인성 질환 중 사망 원인 중 높은 비율을 차지합니다.

 

치매는 뇌의 인지기능 장애로 일상생활을 스스로 유지하지 못하는 상태의 질병입니다. 치매는 퇴행성 뇌질환 또는 뇌혈관계 질환 등으로 인해 기억력, 언어능력, 판단력 등 기능이 저하됩니다.

 

치매 증상은 신경질을 자주 내는 성향이 증가하며 폭력적인 행동을 보이기도 합니다. 본래 온화한 성격이면 급격한 성격 변화로 초기 진료를 받을 수 있지만 기존에도 화가 많으신 분이라면 치매 초기 증상 및 시기를 놓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하여야 합니다.

 

 

치매 증상 중 무의미한 행동이나 다른 사람 동작을 따라 하는 행동이 있습니다. 휴지를 계속 뽑는 행동을 한다거나 상대가 머리를 긁으면 똑같이 머리를 긁거나 하는 행동을 하기도 합니다.

 

또 다른 증상 중 하나는 공간 지각 능력이 상당히 떨어져 길 찾기 능력이 크게 저하됩니다. 따라서 나갈 때는 기억을 할 것 같아서 나가지만 집에 오는 길이 기억나지 않아 밖을 배회하는 현상을 겪고는 합니다.

 

전두엽에서 감정 조절을 하는 기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하고 싶은 일을 모두 하는 성향이 증가합니다. 한번 먹기 시작하면 계속 먹기 시작하고 한번 가만히 있으면 계속 가만히 있기도 합니다.

 

치매 치료와 예방

치매 예방으로 흔히 고스톱이 효과가 알려져 있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처음 고스톱을 배울 때는 룰을 이해하기 위해서 머리를 많이 사용하게 되지만 고스톱이 익숙하게 되면 뇌의 사용률이 낮아져서 치매 예방 도움은 그리 되지 않습니다.

 

 

익숙해지는 게임보다는 매번 변수가 있어 뇌를 많이 쓰는 게임이나 수학 문제 등을 풀면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치매는 뇌의 퇴행성 질환이기 때문에 신체적 노화와 관계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치매 치료약은 진행을 늦추는 정도이며 아예 치매를 예방하거나 치료를 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합니다. 집에서 TV만 보고 있는 행동은 치매 예방에 제일 안 좋은 것 중에 하나입니다.

 

현재 치매  관련 치매 치료약들은 치매 치료제가 아니라 치매 지연이나 치매 증상 완화 용도로 쓰이고 있습니다. 그래도 환자가 약을 제대로 처방받아 의사 지시대로 잘 복용을 할 경우 몇 년 정도 치매 증상 지연을 시킬 수 있습니다.

 

 

▼ 관련 인기글 ▼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

카드수수료 환급액 조회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