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주 맥주 막걸리 칼로리 도수 순위 안주 추천 편의점 마트 가격 탄수화물 다이어트 종류 효능

Information

by 두개의달

본문

반응형

막걸리 종류별 도수와 칼로리

 

막걸리는 한국의 전통주로 쌀로 밑술을 담근 후에 청주를 걸러내고 남은 술지게미를 다시 체에 걸러낸 양조주입니다. 막걸리 도수는 과거 주세법에 의하여 6%로 제한되어 있었으나 현재는 제한이 사라졌습니다.

 

막걸리 종류와 도수

 

막걸리사진막걸리사진

 

📌 서울 장수 월매 막걸리

도수: 6도

용량: 1000ml

 

📌 서울 장수 생 막거리

도수: 6도

용량: 750ml

 

막걸리사진막걸리사진

 

📌 지평생 쌀 막걸리

도수: 5도

용량: 750ml

 

📌 더덕 포천 일동 막걸리

도수: 6도

용량: 1200ml

 

마트별, 종류별로 가격이 다르지만 막걸리의 마트 가격은 대략 1,680원 전후 입니다.

 

막걸리 빨리 취하는 이유

 

반응형

 

막걸리는 종류별로 용량도 다르고 도수도 다릅니다. 막걸리 도수는 보통 4~6도이며 술 중에서도 도수가 낮아 취기를 잘 느끼지 못합니다. 따라서 취기가 느껴질 때까지 마시다 보면 이미 술이 많이 들어간 상태여서 주량보다 더 많이 마실 가능성이 큽니다. 앉아서 마실 때는 모르지만 일어서서 이동할 때 취기가 올라와 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앉아서 취하는지 모르고 마신다는 유래에서 막걸리는 '앉은뱅이 술'이라는 별명도 생겼다. 동동주에는 퓨젤유의 성분인 메탄올, 프로판올 등 다수의 유독 혼합유가 미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순간적으로 취기가 올라오기는 작용을 하기도 합니다.

 

막걸리사진

 

📌 바나나에 반하나 막걸리

도수: 4도

용량: 750ml

 

소주로 따지면 자몽에 이슬 같은 역할을 하는 것이 막걸리는 바나나막걸리, 밤막걸리 등이 있습니다. 바나나 막걸리의 경우 도수는 4도로 일반 막걸리에 비해 다소 낮습니다. 바나나 막걸리의 경우 산미가 다소 낮으며 단맛이 강한 편입니다.

 

막걸리 안주 추천

 

막걸리에 어울리는 안주로는 두부김치나 감자전, 파전, 홍어삼합, 수육 등이 있습니다. 비가 오는 날이면 파전이나 빈대떡을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파전을 부칠 때 튀기는 기름 소리가 빗소리와 유사하여 비 오는 날에는 파전을 먹는다는 말이 생겨났다는 후문이 있습니다.

 

파전뿐만 아니라 동태전, 호박전, 깻잎전, 김치전, 모듬전, 고추전 등 다양한 부치감질이 있으며 모두 막걸리와 함께 곁들이면 케미가 잘 맞는 안주들입니다.

 

돼지고기를 푹 삶은 수육도 막걸리의 최고 안주입니다. 보통 야유회나 체육대회 등 각종 행사에 수육과 막걸리는 단골손님입니다. 야유회의 안주로 수육이 많이 거론되는데 이와 적합한 술 또한 막걸리로 많이 꼽힙니다.

 

소주 맥주 막걸리 칼로리 순위

 

평균적으로 막걸리 한 잔당 칼로리는 약 70Kcal입니다. 막걸리 한 병을 기준으로 했을 때의 칼로리는 대략 200~300Kcal 입니다. 막걸리 종류별로 용량과 도수가 달라 칼로리도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술 칼로리 순위]
소주 1병: 약 400Kcal
막걸리 1병: 약 300Kcal
맥주 500cc: 약 200Kcal
👉 소주 1병 > 막걸리 1병 > 맥주 500cc

 

다른 술의 칼로리는 대략 어떻게 될까요? 소주 한병의 칼로리는 약 400Kcal입니다. 맥주 한 캔(500ml 기준)의 칼로리는 약 150~250Kcal입니다. 양주 1잔(40ml 기준)의 칼로리는 약 100~150Kcal입니다. 와인 1잔(120ml 기준) 칼로리는 대략 80~100Kcal입니다.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하며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

 

 

▼ 관련 인기글 ▼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 사용법

네이버 포인트 현금화 하기

기준중위소득 확인하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